카테고리 없음 / / 2022. 11. 30. 14:58

호이안 떤끼의 집과 다낭의 바구니배, 롯데마트와 스파

반응형

호이안 떤끼의 집

떤끼의 집 또는 떤끼 고택이라고 불리는 중국, 일본, 베트남의 건축 양식이 섞여 있는 특이하면서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이 있는 주택이다. 호이안이 상습 침수 지역이다 보니 사람 키보다 더 높게 물이 찬다고 한다. 집안에 물건들도 물이 차오르기 시작하면 2층으로 올려야 한다. 그래서 집안에 도르래까지 준비가 되어 있다.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도 오랜 시간 버틸 수 있던 이유는 흑단목으로 지어진 단단한 집이다. 나무를 손으로 두드려 보아도 마치 돌을 두드리는 느낌이다. 집안의 옛날 가구와 물건들을 볼 수 있는 것도 좋은 볼거리다. 

 

다낭 바구니배

다낭 여행을 계획하시는 사람이라면 다낭 바구니 배 사진이나 해외 여행지 예능프로그램 등에서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바구니 모양의 동그란 작은 배다. 물고기를 잡는 어업도 가능 하지만 수심이 낮아 배가 육지 가까이 못 들어올 때 잡은 물고기를 옮겨주거나 배안에 어부들에게 식사나 가벼운 물건을 옮겨 주는 역할을 하는 배다. 호이안의 경우는 근처 강들 사이로 마을들이 있어 교통수단으로 바구니 배를 이용 한다. 바로 앞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아 팔기도 한다. 아이들이나 노인들도 대부분 바구니배를 몰 수 있다. 지금은 관광지에서 배를 태우고 노래도 하고 배를 돌리면서 묘기도 보여주는 부분들이 추가되면서 발전됐다. 

 

다낭 도착하면 들르는 롯데마트

다낭에 오전 시간 도착하거나 호텔 체크 인 전에 도착하는 경우 체크 인 시간에 맞춰서 기다려야 한다. 대부분 오후 3시 체크인이다. 그런 경우 롯데마트에 들러서 음료, 과자, 맥주, 과일 등 구입해서 가면 편하다. 마트 내부에는 식당들도 여러 곳이 있어 식사를 해도 좋다. 1층에 위치한 KOGI 레스토랑은 식당 이름처럼 주로 고기를 구워먹는 레스토랑이다. 햄버거 파는 곳도 있다. 마트 내에 있는 식당들은 베트남 물가에 비하면 가격이 비싼 편이다. 2층은 생활용품을 주로 판매하는 곳이다. 한쪽 편은 장난감 파는 곳도 있고 욕실용품 파는 곳도 있다. 한국에 비하면 저렴하다. 한국 마트와 동일하게 식료품, 채소 과일, 전자제품, 의류 등 모두 다 갖추고 있다. 4층은 오락실, 볼링장이 있다. 동전 넣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동전 넣고 인형 뽑는 기계도 있다. 볼링장도 규모가 크진 않지만 깔끔하게 시설이 되어 있다. 신발 대여비와 볼링 게임비는 한국에 비하면 절반 가격이다. 시간 여유가 많다면 몇 게임하고 나면 체크 인 시간에 맞출 수 있다. 롯데 시네마 영화관도 있다. 롯데마트 외에도 다낭에서 유일한 백화점인 팍손 백화점과 함께 있는 빅씨 마트가 있다. 빅씨 마트는 푸껫 등 다른 동남아시아에도 있다. 롯데마트보다는 물건값이 저렴해서 베트남 현지인들이 주로 애용하는 곳이다. 빈컴 플라자에 있는 빈 마트도 있다. 

 

스파 마사지

스파 또는 마사지 개념이 건물에 고급지게 인테리어 해놓은 단독 스파샵이고 맛사지는 길거리 샵이나 작은 규모의 샵이라고 알고 있는데 다낭은 두가지 모두 통합해서 스파 맛사지샵이라고 부른다. 다낭에는 길거리 맛사지 가게도 많지만 저가에서 고급 스파센터까지 건물형 스파센터도 많다. 살렘 스파 가든은 가든 콘셉트의 나무나 꽃들로 장식되어 있다. 가장 바쁜 시간인 오후 5시부터 7시는 피해서 오전이나 점심시간 정도에 이용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원한 에어컨과 아늑한 조명 아래 2인실부터 단체실까지 나뉘어 있는 룸이 있다. 짐 보관함이 있어 귀중품을 별도 보관하고 키를 지니고 있으면 된다. 마사지나 스파센터가 다낭 방문객이 늘어나면서 교육도 제대로 받지 않은 마사지사들이 생겨나면서 만족하지 못하는 샵들이 생겨나고 있다. 인테리어나 디자인이 이쁘진 않아도 제대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중요하다. 송한 호텔의 마사지샵은 인테리어는 약하지만 넓은 룸과 오랜동안 경험을 쌓은 맛사지사들이 있어 만족한다는 소문이다. 다낭 반다 스파도 호텔 내에 위치한 스파센터이다. 마사지는 사실 태국이 가장 유명하다. 그래서 그런지 반다 스파도 태국풍의 인테리어와 비슷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바다가 보이는 마사지룸도 있고 호텔 18층에 위치하다 보니 풍경이 좋은 룸이 있다. 이곳은 발 마사지, 전신 마사지 2가지를 가장 잘한다고 한다.  네일아트와 페이스 트리트먼트 등은 추가로 하면 된다. 미리 후기를 검색해서 가보는 걸 추천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