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신라 모노그램 다낭
신라 모노그램은 누구나 알고 있는 한국의 신라호텔 브랜드다. 현대적인 미와 베트남의 휴양지 콘셉트를 디자인과 건축에 가미해서 2020년 베트남의 다낭에 새롭게 오픈한 신라 모노그램 브랜드의 첫 번째 해외 호텔이다.
무엇보다도 호텔은 직원들의 서비스와 청결이 중요한 부분인데 한국에서 5성급 신라호텔의 정신을 다낭에서도 그대로 이어받아 운영하고 있다. 럭셔리하고 화려한 초특급 호텔은 아니다. 느낌상으로는 한국의 신라 스테이 보다 고급스럽다고 보면 된다. 호텔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로비도 화려함 보단 절제미를 가미한 고급 카페에 온 듯 한 느낌이다.
엘리베이터 옆 벽면이나 곳곳에 있는 간판 등 작은 디테일에도 신경을 써서 흠잡을 곳이 없이 이쁘고 모던하다. 각층 객실 복도에도 간결한 소파와 자그마한 조명을 비치해 함께 온 일행을 기다리거나 조용하게 외부에서 비즈니스 통화 등을 할 때 유용하다. 미케 비치의 호이안 가는 방면에 위치해 있고 다낭과 호이안의 중간이다. 다낭에 오면 반드시 들러봐야 할 곳이 올드타운 호이안이다.
다낭 시내에 묵으면 호이안까지 차량으로 가더라도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인 데 신라 모노그램에서는 호이안까지 거리가 가까운 편이다. 바로 뒤쪽으로는 몽고메리 골프장, 주변 호텔로는 오션빌라, 쉐라톤 그랜드 다낭 리조트, 그랜드 브리오 오션 리조트 등이 있다.
여러 가지 객실 종류, 개성에 맞춰 선택하자
총 객실 수는 309개이다. 객실은 수페리어, 디럭스, 프리미어 디럭스, 코너 스위트, 모노그램 스위트가 있다.
별도 건물로 위치한 상위 객실 종류는 취사가 가능한 레지던스가 있다. 단독 건물로 이루어진 모노그램 빌라가 가장 최상위 카테고리다.
수페리어는 가장 기본이 되는 객실로 호텔 본관 2층에서 5층 사이 저층에 위치한다. 초고속 유무선 인터넷과 커피, 로컬 티가 객실에 제공된다. 디럭스 객실은 본관 2층에서 10층 사이에 위치하고 테이블과 체어 또는 소파로 구성되어 있다. 프리미어 디럭스룸은 전면 바다전망 객실로 6층에서 10층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코너 스위트룸은 수페리어룸과 디럭스룸보다는 객실 크기가 좀 더 크고 시원한 바다 전망과 야외 수영장, 부대시설이 보이는 전망을 가지고 있다.
코너에 위치하다 보니 벽 2개 면이 모두 전면 통창으로 되어 있어 개방감이 상당히 좋다. 모노그램 스위트는 본관 고층 7층에서 10층 사이에 위치한다. 전면 바다전망을 가지고 있고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스위트 객실이다. 레지던스는 호텔 본관이 아닌 별도로 위치해서 좀 더 프라이빗하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해변과 수영장이 더욱 가까워서 여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같은 레지던스인데 좀 더 면적이 넓은 그랜드 레지던스가 있다. 객실 면적이 레지던스는 72㎡이고 그랜드 레지던스는 108㎡ 로 더 넓다. 모노그램 빌라는 가장 높은 객실 타입으로 단독 건물로 이루어진 개인 수영장이 딸린 풀빌라다. 침실 4개, 욕실 4개, 거실 1개, 주방 2개, 다이닝 룸, 개인 풀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크기는 986㎡ 로 상당히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다. 모든 객실에는 네스프레소 캡슐커피가 준비되어 있고, 욕실 어메니티, 슬리퍼, 가운이 준비되어 있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다양하게 운영하는 레스토랑
신라 모노그램의 레스토랑은 라운지와 바를 비롯해 여러 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조식이 맛있다고 정평이 나있는 신라호텔의 음식 맛이 다낭 신라 모노그램에도 그대로 전해졌다. 다이닝 M 레스토랑은 조식을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하루 종일 운영하는 올 데이 레스토랑이다.
베트남의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해 셰프들이 직접 조리하는 라이브 쿠킹 스테이션부터 다양한 빵 종류와 신선한 샐러드, 쌀국수, 반미, 커피, 음료, 열대 과일 등이 뷔페로 준비돼있다. 총 좌석수는 실내 188석, 야외 56석이다. 운영시간은 아침식사는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점심식사는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저녁식사는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레지던스 1층에 위치한 비스트로 M은 캐주얼 레스토랑으로 맥주, 칵테일, 와인 등을 즐기며 여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시원한 전망이 나오는 레스토랑으로 더욱 운치가 있다. 운영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좌석수는 실내 54석, 야외 42석이다. 가벼운 차와 음료를 즐 길 수 있는 라운지로 본관 1층에 위치한 바 M이 있다. 총 48석의 좌석이 있고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특급 호텔 메인 수영장 근처에는 특급 호텔이라면 거의 풀바가 있다. 이곳도 야외 풀사이드에 바다가 보이는 수영장 옆에 풀 바가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