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2. 12. 8. 16:47

다낭 개별여행 vs 다낭패키지여행 중 내게 맞는 여행

반응형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개별 여행과 패키지여행은 나한테 맞는 걸로 선택하면 된다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다낭은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관광지다. 대부분의 방문자들은 순수 관광객이다. 비즈니스를 위한 방문은 대부분 하노이, 호찌민 그 외 한국 대기업이 투자한 공장의 도시들이다. 그렇다면 다낭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개별여행과 패키지여행 중에 어느 것이 나을 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편의성이다. 내가 편한 걸로 가면 된다. 여행 목적에 따라 일행들과의 여행, 가족과의 여행, 연인과의 여행 등 마음이 편한 걸로 선택할 수도 있고 가격 비교를 해서 저렴한 상품을 선택해서 만족하면 그걸로 마음이 편할 수도 있고 다양하다.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패키지여행의 장점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패키지여행은 기본적으로 여행사를 통해서 가는 여행이다. 블로그, 인스타, 홈쇼핑, 지인 소개, 시즌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수많은 여행사가 다양한 여행상품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가운데 원하는 상품과 가격대를 선택해 인터넷 예약이나 전화 예약으로 주문할 수 있다. 주문할 때 여권번호, 영문 이름 등 여행 가는 인원을 모두 적어 넣으면 된다.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예약 완료가 되었으면 몇 시간 내로 여행사 담당자로부터 연락이 온다. 즉, 이런 식으로 편하게 여행 상품을 체크하고 예약할 수 있다. 여행 관련된 호텔, 항공, 현지 투어, 현지 차량, 관광지 입장료, 여행 동선, 여행자 보험 등등을 직접 본인이 체크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나 홀로 여행이 아닌 이상 여러 명이 갈 때는 더욱 선택하기가 어렵다.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함께 여행 가기로 한 일행들의 카카오 단체 톡방에 호텔은 이곳이 좋다, 저곳이 좋다, 맛집은 난 이곳은 꼭 가야 해 등등 계속해서 의견을 내놓지만 각자의 개성과 욕심에 결론을 내기 힘들다. 단체여행이나 부부동반 모임 여행, 동창 모임, 부모님 효도여행, 기업체 연수 등은 더욱 의견을 도출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기업 연수나 우수사원 해외 포상휴가 등을 제외한 일반 여행 모임에는 회장과 총무가 있어 일을 분담한다. 그동안 이용했던 여행사가 있다면 그 여행사로 정하겠지만, 정해진 여행사가 없다면 소개를 받거나 몇 군데 추천받거나 검색해서 원하는 여행지 견적을 받는 다.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견적을 받은 후 모임에서 모아진 경비에 맞춰서 모임에서 여행 시 필요한 내용들을 요청하고 재견적을 받는 다. 필요한 내용이라면 예를 들어 회사에서 가는 단체여행이라면 여행 가는 인원 모두가 저녁식사를 할 때 연회장을 대여한다거나 연회장에 회사 이름과 여행 목적을 표시한 현수막과 배너를 요청한다.  필요하다면 노래방 기계 등을 요청한다. 필요한 내용 정해지고 재견적을 받고 요금 확정이 나면 계약금 송금, 항공 요금 송금, 나머지 잔금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요금 확정이 나고 여행사와 계약서를 주고받고 나머지 모임 인원에게 출발 날짜와 확정 사항을 알려준다. 회사 단체 여행이 아닌 이상은 일반 모임 여행은 간혹 중간 상황을 나머지 인원에게 알려주는 경우도 있다. 즉, 회장과 총무가 있고 그들이 여행사를 선택하고 여행사에 모든 일정을 맡기기 때문에 각각의 의견에 상관없이 정해진 일정을 따르기 때문에 여행 계획부터 실행까지 빠르고 편하다.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또한 여행을 떠나는 순간부터는 여행사에서 책임을 지기 때문에 간혹 개별로 예약을 진행했을 때 여행 일정이 문제가 생기거나 틀어질 때 일행 중에 예약을 담당했던 누군가가 책임을 지는 게 아니고 여행사에서 책임을 진다. 반드시 그렇지는 않지만 개별여행보다 상품 가격 자체는 저렴한 경우가 많다. 가격은 더 비싸지만 패키지여행상품에 옵션도 기본적으로 포함이 돼있는 상품도 있으니 체크할 필요가 있다.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패키지여행의 단점

패키지여행의 단점이라면 내가 움직이고 싶을 때 움직이고 먹고 싶을 때 먹을 수 있는 나만의 자유가 없어진다. 패키지여행은 정해진 일정과 정해진 시간, 정해진 호텔, 음식 등 짜인 일정표대로 움직여야 한다. 우리끼리의 모임이나 가족만의 단독 일정이 아닌 이상은 처음 보는 사람과 함께 여행을 해야 한다.  아무래도 불편한 점이 있다.

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일정에는 제외되는 유료 옵션과 쇼핑센터 방문 일정이 있다. 바구니 배, 바나 힐, 호이안 씨클로 타기, 한강 유람선, 마사지 등 다양한 옵션이 있다. 보통 동선을 맞추기 위해 일정을 함께 하는 여행객들과 옵션을 묶어서 패키지로 가이드가 판매하기도 한다. 쇼핑센터는 여러 군데가 있는 데 쇼핑센터를 일정 마지막 날 방문한다.  즉, 원치 않는 옵션과 쇼핑을 해야 하고 내가 원하시는 시간이 아닌 일정에 맞춰서 움직여야 한다는 게 단점이다. 

 

다낭패키지여행다낭패키지여행다낭패키지여행다낭패키지여행다낭패키지여행다낭패키지여행다낭패키지여행다낭패키지여행다낭패키지여행다낭패키지여행다낭패키지여행
다낭패키지여행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