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항 택지지구 중에도 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한 반도 카이브 유보라 주상복합 아파트는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모델하우스 앞에 입장 대기줄이 늘어선 곳으로 유명하다.
1,278세대 모집에 총 1만 793건의 청약이 몰리며 분양완료 된 현장이다. 84타입(32평형)만 173대 1을 기록하며 마감되었고, 84타입의 세대물량의 두배 정도인 99타입(42평형) 잔여세대가 약 10% 정도 남아있다.
물론, 펜트하우스는 마감되었다.
이곳 호수공원을 품은 입지에 위치한 주상복합 반도 카이브 유보라 아파트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1. 장점
- 무엇보다도 장점은 약 31만평에 달하는 일산 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다. 갈수록 공원, 호수변 등 자연친화적 입지에 위치한 아파트들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광교, 동탄 호수공원 앞에 위치한 아파트들이 입지가치만으로도 10억 정도의 시세차익을 얻고 있는 중이다.
- 반도 유보라 카이브 인근 비교할 만한 대장아파트로는 킨텍스지구에 위치한 원시티, 한화포레나가 있는 데 아파트의 현재 시세는 40평 기준 15억대 ~ 18억까지 시세형성이 되어있다.
반면, 반도 카이브 유보라는 위치, 층수에 따라 42평 9억 초반대 ~ 10억 1천 까지 분양가 책정되있다.
- 인근에 차량으로 3분 ~ 15분 내에 종합병원만 6개가 위치하고 있다. 차병원, 동국대병원, 백병원, 일산병원, 암센터, 명지대병원 등이 있어 삶의 질이 더욱 상승된다.
- 주상복합 아파트라서 상업시설이 단지내에 모두 들어온다. 건설사 직영몰을 포함한 특화 상업시설들은 입주민을 위한 최고의 편의시설로 이루어진다.
- 요즘 중요시하게 여기는 아파트 트렌드가 커뮤니티 시설이다. 반도 카이브 유보라에는 프리미엄 커뮤니티 아넥스 클럽이 운영되어지는 데 다목적 실내체육관, 쿠킹스튜디오&라운지, 휘트니스센터 등이 운영된다.
- 일산 신도시 초입에 위치하여 장항IC를 이용한 서울 및 경기도, 인천 등 접근이 용이하다.
- 인근에 GTX-A 킨텍스역이 24년 말 개통예정이고, 3호선 마두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 장항지구 내 마지막 민간분양, 나머지는 행복주택, 공공임대, 공공분양이 분양예정이고 유일한 중대형공급 물량이다.
2. 단점
단점이라면 GTX-A 킨텍스역이 도보권은 아니다. 자전거나 버스를 이용해야 편리하다. 그러나 3호선 마두역에서는 도보이동이 가능하다.
3. 결론
단점 보다는 장점이 워낙 많은 미니신도시급이다 보니 일산에 신축아파트가 부족한 현재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으며, 재건축 호재가 있긴 하지만 사업이 아직 시작도 안됐으니 얼마나 오랜 세월이 걸릴지 모른다,
향후 가격상승, 호수공원 위치적 프리미엄, 주변 시세로 판단했을 때 99타입(A,B) 선착순으로 줍줍할 수 있는 이번 기회가 마지막일수 있겠다.
4. 계약 조건
▶ 분양가 : 저층 9억 1천 1백 ~ 10억 1천만원 까지
▶ 계약금 10% : 1차 5천만원 / 2차 5천만원 제외한 나머지
▶ 혜택 : 중도금 이자후불제, 천정형 공기청정기 4대 무상제공 (침실 1,2,3,거실)
담당자 직통 문의 : 010 3772 8229
유튜브 영상 참고 :